제주장애인인권포럼, '장애를 희망으로 만드는 인문학 강좌' 개설(2016.6.8)
- 작성일
- 2023-04-06
- 작성자
- 운영자
- 조회
- 215
사단법인 제주장애인인권포럼(대표 고현수)는 이달 13일부터 10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'장애를 희망으로 만드는 인문학' 강좌를 개설해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.
강호진 제주주민자치연대 대표가 ‘제주를 바꿀 10대 의제’라는 주제로 첫 강의를 시작하고 우석균 보건의료단체연합 정책실장이 ‘인권으로서의 건강권’, 하종강 성공회대학교 노동아카데미학장이 ‘우리가 몰랐던 노동과 인권’, 김동현 박사가 ‘문화로 살펴보는 제주이야기’등 다채로운 주제를 가지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 의해 꾸려질 예정이다.
고현수 대표는 "이번 강좌는 장애인 당사자들이 인문학을 통해 사회와 제도를 바라보는 안목을 기르고 나아가 장애의 문제를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의 구조적인 문제로 인식할 수 있는 안목을 갖게 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"고 말했다.
이 강좌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는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선정돼 마련됐는데,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. <헤드라인제주>
http://www.headlinejeju.co.kr/?mod=news&act=articleView&idxno=277362&sc_code=&page=&total=